Daily

HP 엘리트북 845 G7 해킨도시 도전, 르누아르 GPU는 참..

awesometic 2020. 11. 28. 16:56
반응형

AMD 르누아르 해킨도시

일단 많은 정보를 찾아봤는데, 거의 모든 말씀들이 동일했어요. AMD APU (CPU + GPU) 모바일 칩셋들은 해킨도시가 안 됩니다. CPU는 그렇다 치고 GPU는 애플에서 만들어주지 않는 한 안 된다 하더라구요.

그래도 될까? 싶어서 제가 사용하던 3900X + X570 어로스 엘리트의 OpenCore 셋팅을 수정하여 돌려봤습니다. 일단 새로 달았던 1TB NVMe는 빼고 원래 있던 256GB NVMe를 다시 달아서 시도했어요.

결과는?? 설치까지 무난하게 됩니다 ㅎㅎ

시끄러운 ACPI 오류들
무난한 설치 진행

결국 화면까지는 띄웠습니다.

요샌 인텔 Wifi + 블루투스용 Kext도 있어서 인터넷도 무난하게 잡히는 것 같습니다. 신기한 건 AMD Power Gadget 툴도 제대로 CPU를 인식하더라구요. 개발자가 르누아르 APU는 고려하지 않았을 것 같은데? 범용으로 동작하게끔 잘 짠 것 같습니다.

근데 정말 여러가지가 안 되고... 제일 중요한 그래픽 가속이 안 되네요 ㅠㅠ

해외 사람들이 SSDT를 통해 프로퍼티를 오버라이딩해서 같은 세대 GPU Kext를 불러오는 시도를 하는 것 같은데, 아직 좋은 소식은 아무데도 없더라구요..

언젠간 좋은 소식이 있기만을 기다려야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