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view

해피해킹 타입S 키캡 교환 + 스페이스바 소음 해결

awesometic 2020. 4. 13. 16:04
반응형

약 1년 전 집과 회사 컴퓨터의 키보드를 해피해킹으로 바꿨습니다. ㅎㅎ

회사에서 쓸 건 중고로 저렴하게 백무각 타입S를 가져왔고, 집에서 쓸 거는 흑유각으로 새 모델을 구입했습니다.

일단, 리뷰는 아니지만, 해피해킹의 키감과 편리함은 정말 두 말할 것 없이 최고라고 생각합니다.

만.. ㅎㅎ;

타입S의 스페이스바 소음이 너무 텅텅거리면서 나더라구요. 중고라 그런지 모르겠지만, 일단 인터넷을 찾아보면 너도나도 타입S의 스페이스바 소음을 거슬려 합니다.

근데 PBT 재질의 스페이스바를 사용하면 나아진단 소리가 있어요. 알고보니 해피해킹의 정품 스페이스바 키캡이 ABS 재질이라고 합니다. 스페이스바의 경우 PBT로 사출하면 재질 특성 상 마를 때 잘 휠 수가 있다네요. 나머지 키캡들은 전부 PBT 입니다.

한국에서 유일하게 키캡을 파는 것처럼 보이는, 그 사이트에 가서, 빈티지 초록색을 사봤습니다 ㅎㅎ

녹차색 느낌이 나는 게 아주 마음에 들어요. :)

검은색 컨트롤 키는 집에서 쓰는 흑유각에서 포인트키캡 끼고 남는 키캡입니다. 딱 이 정도로 하니까 깔끔하네요.

정말 그 텅텅거리는 소음이 확실히 죽었습니다. 그 전에는 스페이스바를 누를 때마다 텅텅 거렸는데, 역시 조금 더 고급 재질이라 그런가 뭔가 모르겠지만 텅텅 소음이 좀 죽으니까 훨씬 낫네요.

딜리트 키가 색이 비어있는 게 조금 아쉽습니다. 키캡을 더 살 수도 있을 듯 해요 ㅎㅎ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