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AS & ODROID/OMV 4 NAS

OMV 4 자작 NAS 구축 가이드 - Samba

awesometic 2018. 9. 9. 20:21
반응형

- 2018. 09. 09 작성
- 무단으로 퍼가지 말아주세요. 퍼가셔도 링크로 퍼가지고, 인용할 경우 출처를 꼭 밝혀주세요.
- 막히는 부분은 댓글 달아주세요. :)
- 제 블로그에는 구글 광고가 삽입되어 있습니다. 괜찮으시다면 광고 한 번씩 눌러주세요.
- 저장할 때 노란 적용 알림이 뜰 수 있습니다. 잊지 말고 적용까지 해주세요.

Samba

Samba 를 이용하면 같은 네트워크 안의 장치들끼리 데이터를 손쉽게 공유할 수 있습니다.

OMV에서 설정도 매우 간단한 편이니 설정해보세요.

OMV Samba 메뉴로 갑니다. 먼저 공유 탭으로 가서 추가 버튼을 눌러 공유 폴더를 추가해줍니다.

다른 설정은 만질 거 없이 공유 폴더만 설정해주셔도 충분합니다.

추가하면 Samba에서 공유할 공유 폴더가 리스트에 나타납니다. 이제 설정 탭으로 갑니다.

위 사진처럼 활성화를 킨 뒤 저장합니다.

대표적으로 윈도우에서 활용하는 방법을 알려드릴게요. 내 컴퓨터에서 위의 컴퓨터 메뉴를 누르면 리본 메뉴가 나옵니다.

여기서 네트워크 드라이브 연결을 눌러주세요.

자신의 NAS 주소를 \\192.168.0.0 형식으로 적은 뒤 찾아보기 버튼을 누릅니다.

NAS의 IP나 이름이 나타날 거예요. 누르면 아래와 같이 로그인 화면이 나옵니다. OMV 사용자 계정으로 로그인해줍니다. Samba 공유 폴더에 대해 권한이 있어야 가능한데, 가이드를 따라오셨으면 되어 있을 거예요.

로그인을 하면 공유 폴더 이름이 나옵니다. 공유 폴더 이름을 누른 후 확인 버튼을 눌러주시면, 내 컴퓨터에 자신의 드라이브처럼 바로 나타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