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AS & ODROID/OMV 3 NAS

오드로이드 XU4 + OMV 로 자작 NAS 구축하기 - 4. Nginx

awesometic 2017. 7. 20. 17:59
반응형

Nginx 는 간단하고 빠릿한 웹서버 프로그램입니다. ApacheIIS 와 같은 역할을 수행합니다만 요근래 좋은 성능을 이유로 점유율이 점점 높아지고 있는 프로그램입니다. 해당 웹서버 프로그램이 있어야 워드프레스 등 개인 블로그를 호스팅하거나 도메인을 얻어 여러 가지 서비스를 도메인만으로 접속하실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blog.example.com 으로 제 개인 블로그에 접속할 수 있게 해줘요.

원래 OMV에는 OMV 관리자 페이지를 제공하기 위해 PHP와 함께 Nginx가 설치되어 있지만, 플러그인을 통해 사용자가 웹 서버를 추가로 설정할 수 있도록 해줘야 합니다.




* Nginx 설치

OMV 플러그인 메뉴로 갑시다.

뭔가 많습니다. OMV에서 제공하는 다양한 플러그인들입니다. 우선 저희는 여기서 Nginx를 검색할 겁니다.

그럼 이 항목 하나만 결과로 나타납니다. 체크 후 설치합니다.

이렇게 설치하고 완료하면, 페이지를 새로 고친다고 알립니다.

페이지를 새로고침하면, 왼쪽 OMV 메뉴 중 서비스 - Nginx (websites) 가 나타난 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

OMV에서 플러그인은 이런 식으로 설치가 됩니다. 꼭 서비스 메뉴의 하위 메뉴로 나타나진 않지만, 이렇듯 새로운 메뉴가 추가되는 것으로 플러그인 설치 완료를 알 수 있습니다.

Nginx 메뉴를 클릭해 들어가면,

이런 화면이 나타나는데요, 일단 여기서 서버 이름 해시 버킷 크기를 128로 설정하신 후 활성화, 저장 / 적용 해줍시다.

적용이 완료되었으면 Nginx의 사용 준비가 완료된 겁니다.

저희는 왕초보 코스를 타고 있으니, 이렇게 활성화만 시켜둔 다음 OMV Nginx의 활용법은 앞으로 있을 다음 게시글에서 확인해보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