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ily

아이폰 12 프로와 트루톤, 화면 색상이 조금 이상하다

awesometic 2020. 11. 2. 21:35
반응형

겁나
이쁘당

이번에 아이폰 12 프로를 샀습니다. 쿠팡 1차 사전예약 성공했어요. 원하는 그래파이트 색상은 아니었지만 2픽이었던 퍼시픽 블루가 돼서 좋네요. ㅎㅎ

아이폰 기기 리뷰는 아니고 뭔가 제 아이폰 화면 색상 자체가 좀 틀어진 것 같아서 포스팅합니다..

뭔가 받을 때부터 좀 이상하게 느껴졌습니다. 아이폰 SE2 화면도 봤고, 아이패드 미니5도 쓰고 있는데, 12 프로는 트루톤을 켰을 때 뭔가 이상했어요. 주변 색온도와 맞지 않습니다.

특히 오늘 더 크게 알아챈 부분이 있는데, 퇴근하면서 지하철에서 화면 보는데 화면이 너무 노란 거예요. 흠. 지하철 조명은 굉장히 색온도가 높은, 거의 블루톤인데 말이죠.

기분탓인가 하고 해외 포럼 찾아보는데 비슷하게 느낀 사람들이 꽤 있더라구요. 국내 포럼은 아직 많이 찾아보진 않았지만 어디선가 얘기가 나오고 있을 것 같습니다.

discussions.apple.com/thread/251950203

 

iPhone 12 Pro screen has blue green tint - Apple Community

Go to a Best Buy store or your cellular provider and look at the screens of phone on display. An OLED screen is bluer than an LCD screen. I personally do NOT like True Tone, but many do. Using True Tone does warm the screen up in color tone. I've been usin

discussions.apple.com

forums.whirlpool.net.au/archive/3mjrj009

 

Yellowish tint on the iPhone 12 Pro - iPhone

O.P. True Tone off in my case and I can clearly see the yellowish tint. The XS display is more lively and vibrant. I never had True Tone turned on but yes, turning True Tone on on both the 12 Pro has a really strong yellowish tint which makes the display a

forums.whirlpool.net.au

대부분 전작(XS 등등)에서 넘어왔을 때, 둘이 나란히 두고 보면 되게 노랗다고 하네요. 저도 그렇게 느끼고, 같이 쿠팡에서 사전예약 성공한 친구도 XS에서 넘어왔는데 동일하게 느낀다고 합니다.

애플 엔지니어들 눈이 잘못된 게 아닌 이상 패치가 나와야할 것 같네요.. 벚꽃 에디션부터 해서 이번에 화면 품질이 좀 별로인 것 같습니다. 제 것만 그렇다던가, 제 친구와 저 해외 포럼 친구들 것만 딱 그런 게 아니라면 아이폰 한 두개의 문제가 아닌 것 같아요.

SE2와 미니5의 트루톤은, LCD인데도 불구하고 와 진짜 신기하다 라는 느낌을 받았는데 ㅠ

여담으로.. 트루톤을 껐을 때 이 색감은 마치 AUO나 BOE, 이노룩스같은 중국산 LCD 쓴 노트북 화면을 보는 것 같습니다. 푸르딩딩 초로딩딩? 하고 약간 죽은 듯한 색감이 있어요. 삼성/LG 패널을 썼다고 하니 이건 확실히 괜한 기분탓이겠죠 ㅎㅎ

다른 분들은 어떤가 궁금하네요. ㅎㅎ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