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ily

티스토리 에디터에 마크다운 모드가 생겼네요.

awesometic 2019. 4. 22. 12:23
반응형

몇 달 전에 마크다운 적용이라는 게시글을 올렸었습니다.

빠르고 편하게 게시하기 위해서요. 근데 정작 Typora와 연동해서 써보니 이것 저것 맘에 안 들더라구요. 그래서 요새 더 포스팅을 안 하게 된 것 같습니다. ㅎㅎ

일단 Typora로 쓰는 건 좋습니다. 실시간으로 렌더링해줘서 금방 금방 고치면서 썼거든요. 가끔은 VS Code로도 작성했습니다.

근데 결국 불편한 건, Typora에서 HTML 파일로 뽑아내야 한단 거예요. 그리고 그 파일을 에디터로 읽어서 body 내용만 따로 복사해 붙여 넣고, 티스토리에 넣은 CSS를 작동시키기 위해 바깥 div 태그에 class="markdown"이란 말을 추가해야 했어요. 굉장히 불편하더라구요..

그냥 Github Pages로 넘어갈까 하다가, 이번에 티스토리 에디터가 새로 바뀐 걸 보니 마크다운 모드가 생겼더라구요. 그냥 뭐 이젠 HTML모드도 쓰기 불편하고, 이 티스토리 마크다운 모드로 계속 작성해볼까 합니다. 굉장히 편하네요.

import something

if __name__ == '__main__':
    pass

코드 작성도 편하네요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