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AS & ODROID/OMV 4 NAS

OMV 4 자작 NAS 구축 가이드 - 사용자 추가

awesometic 2018. 8. 29. 23:11
반응형

- 2018. 08. 29 작성
- 무단으로 퍼가지 말아주세요. 퍼가셔도 링크로 퍼가지고, 인용할 경우 출처를 꼭 밝혀주세요.
- 막히는 부분은 댓글 달아주세요. :)
- 제 블로그에는 구글 광고가 삽입되어 있습니다. 괜찮으시다면 광고 한 번씩 눌러주세요.
- 저장할 때 노란 적용 알림이 뜰 수 있습니다. 잊지 말고 적용까지 해주세요.

사용자 추가

OMV 의 서비스들을 사용할 사용자를 추가해야 합니다. 사용자 추가는 공유 폴더 설정 만큼이나 중요해요.

사용자 메뉴로 갑니다.

아직 아무도 없어요. 사용자 계정을 하나 추가합니다. 위의 추가 버튼을 누르세요.

그리고 사진처럼 이름, 암호, 셸을 설정해주세요. 셸은 가장 보편적인 /bin/bash 로 하시길 권장합니다. 모두 적으셨으면 그룹 탭으로 갑니다.

위 사진처럼 sshsudo 에 체크해주세요. users 그룹은 기본적으로 체크가 되어있습니다. 저장하시면 총 3개의 그룹에 속하게 됩니다.

만약 다른 계정을 만드실 때 SSH에서 sudo 권한을 주기 싫거나, 아예 SSH 로 접속하지 않게 하시려면 해당 그룹을 체크하지 않으시면 됩니다.

저장 후 생성된 계정 모습입니다. users, sudo, ssh 3개의 그룹에 속해 있네요.

설정 탭으로 가서 홈 디렉토리를 설정합니다.

공유 폴더를 생성할 때 홈 디렉토리를 위해 home 공유 폴더도 생성했습니다. 그 공유 폴더로 설정해 저장합니다.

마지막으로 공유 폴더에 새로운 사용자에 대한 권한을 설정하러 갑니다. 공유 폴더 메뉴로 가주세요.

사용자가 사용할 수 있길 원하는 공유 폴더를 선택권한 버튼을 누르면, 아래와 같은 창이 뜹니다.

이 계정에 해당 공유 폴더에는 읽기/쓰기 모두 원하므로 위와 같이 체크합니다. 이것도 물론 사용자마다 다르게 권한을 주실 수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