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03 2

자브라 엘리트 액티브 65t 간단 리뷰

자브라 엘리트 액티브 65t 에어팟 이후로 코드리스(코드프리) 이어폰이 대중화됐는데요. 저도 참지 못하고 하나 질렀어요. :) 일단 유선 이어폰에선 개인적으로 크게 아래 4가지 요인이 불편했는데요, (특히 커널형 이어폰) 터치 노이즈 선 꼬임 걸리적거림 스마트폰에 연결해야 한다는 불편함 이 4개는 사실 뭐가 더 불편하다 우열을 가리기 힘들 정도라고 생각해요. 중간에 넥밴드 이어폰을 선물받아 사용했는데, 이것도 참기 힘든 단점이 있었어요. 여름에 땀이 참 봄, 가을, 겨울에 옷이 두꺼워지고 여러겹일 수록 목 뒤의 넥밴드가 가만히 있질 못 함 선이 정리가 안 돼서 가끔 걸리적거림 여름에는 이거 때문에, 겨울에는 저거 때문에, 개인적으론 이것 저것 딱 좋진 않았어요. 그래서 코드리스 이어폰을 알아봤고, 자브라..

Review 2019.03.20

Docker - ODROID Kernel Builder, 오드로이드 커널 빌드 간편화 이미지 개발/배포

Docker - ODROID Kernel Builder ODROID 리눅스 커널을 데스크탑 리눅스 환경에서 빌드할 때, 사실 꽤 불편합니다. 각 오드로이드 플랫폼에 맞는 툴체인을 받아야 하고, 각 환경에 맞는 환경 변수도 설정해줘야 해요. 툴체인과 환경 변수 설정을 완료하더라도 make 명령어를 때려서 .config 생성부터, modules들을 부트 미디어의 / 파티션에 설치해줘야 하고, 빌드된 Image파일과 .dtb 파일을 부트 미디어로 또 옮겨줘야 합니다. 초보자에겐 그 과정이 충분히 어렵기도 하고, 숙련자에게도 살짝 귀찮은 작업일 수 있어요. 그래서 저도 쓸 겸 해서 도커 이미지를 만들었습니다. 제 경우에도 확실히 커널 소스 수정 후 바로 빌드/설치할 때 이 이미지가 자동으로 해주니 편하네요. 특..

Programming/Docker 2019.03.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