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AS & ODROID/OMV 5 NAS

OMV 5 NAS - 공유 폴더 설정

awesometic 2020. 9. 3. 12:14
반응형
  • 환경: Odroid SBC + various HDDs
  • 최초 작성: 2020-09-02
  • 마지막 업데이트: 2020-09-02
  • 글을 퍼가실 땐 꼭 출처를 남겨주세요. :)

공유 폴더

서비스에서 사용할 공유 폴더를 생성하기 위해 공유 폴더 메뉴로 갑니다.

OMV 에선 모든 서비스는 공유 폴더를 사용해 하드 디스크에 접근합니다. 만약, Samba 서비스가 있다면 Samba로 공유될 디렉토리를 지정할 때 바로 하드 디스크 안의 어떤 폴더를 지정하는 게 아니라, OMV 안에서 공유 폴더로 지정된 장소만 지정이 가능합니다.

지금 아무 폴더도 지정되어 있지 않습니다. 위의 추가 버튼을 눌러 공유 폴더를 추가합니다.

아래 스크린샷의 내용처럼 Shared 라는 이름의 공유 폴더를 만들겠습니다. 이 공유 폴더는 HDD 라는 라벨의 장치 안에 있고,  가장 바깥 경로 (/) 아래 Shared 라는 폴더로 실제로 생성될 것입니다.

만들고 나면 적용 알림이 나옵니다. 적용까지 해줍니다.

빈 화면에 새로운 Shared 라는 이름의 아이템이 생겼습니다.

사용자에게 이 Shared 라는 폴더의 권한을 줘서 파일을 읽고 쓸 수 있도록 해줍니다. 아이템을 선택하고 위에 권한 버튼을 누릅니다.

처음 Armbian OS를 설정할 때 만들었던 그 계정이 나타날 것입니다. 계정에 대해 읽기/쓰기 권한을 체크합니다. 그리고 저장/적용 합니다.

두 개의 사용자 계정이 나오는데, 하나는 그룹 계정입니다. 사람 아이콘이 하나이면 사용자 계정, 두 개인 것은 그룹 계정입니다. 그룹 계정에 권한을 주면 해당 그룹의 모든 사용자에게 해당하는 권한이 주어집니다. 파일마다도 사용자, 그룹에 대한 권한을 지정할 수 있는데, 이 곳에선 길게 설명하기 어려우니 리눅스의 파일 권한을 인터넷에 검색하여 익숙해지셔도 좋습니다.

공유 폴더가 생성되었습니다. 앞으로는 이 Shared 공유 폴더로 여러 서비스를 이용해보겠습니다.

반응형

'NAS & ODROID > OMV 5 NAS' 카테고리의 다른 글

OMV 5 NAS - FTP (단순 파일 전송)  (0) 2020.09.03
OMV 5 NAS - Samba (네트워크 드라이브)  (0) 2020.09.03
OMV 5 NAS - HDD 설정  (0) 2020.09.03
OMV 5 NAS - OMV 기본 설정  (1) 2020.09.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