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09 8

TG 버티컬 마우스 TM-615G 간단 리뷰

TM-615G 버티컬 마우스 버티컬 마우스는 참 좋은데 너무 아쉽습니다. 선택권이 다양하지 않아요. 한 번 써보고 나서 계속 버티컬 마우스를 업무용으로 사용하는데, 고장나면 또 같은 걸 사곤 했네요.. 기본적인 가격이 높아서, 비싼 건 또 너무 비쌉니다. Anker 모델을 쓰다가 이번엔 TG 모델을 사봤습니다. 한 두 달 쓴 것 같은데, 간단하게 후기 남겨볼게요. 마우스에 가장 중요한 건 디자인과 감도죠. 디자인 마감은 솔직히 쏘쏘합니다. 3만원에 육박하는 가격이라 사실 마우스 치곤 저렴한 건 아닌데, 그렇게 고급지고 퀄리티 높은 마감은 아니예요. 사실 조금 저렴한 느낌이 들기도 합니다. 그래요. 디자인이 나쁜 건 전혀 아니예요. 다만 조금 아쉽지 않나 싶네요. 하지만 2개의 기능키가 있는 게 가장 마음..

Review 2018.09.28

OMV 4 자작 NAS 구축 가이드 - Nginx, MySQL

- 2018. 09. 28 작성 - 무단으로 퍼가지 말아주세요. 퍼가셔도 링크로 퍼가지고, 인용할 경우 출처를 꼭 밝혀주세요. - 막히는 부분은 댓글 달아주세요. :) - 제 블로그에는 구글 광고가 삽입되어 있습니다. 괜찮으시다면 광고 한 번씩 눌러주세요. - 저장할 때 노란 적용 알림이 뜰 수 있습니다. 잊지 말고 적용까지 해주세요. Nginx Nginx는 웹 서버 프로그램입니다. 이 프로그램을 통해 누구나 쉽게 자신의 웹 사이트를 인터넷으로 제공할 수 있어요.일반적인 NAS 사용자는 필요 없습니다. SFTP와 Plex로 동영상 스트리밍, 자료 업/다운로드가 충분히 가능하고, Samba로 데이터 관리하고.. Seafile이나 Transmission은 자체적으로 웹 프로그램이 내장되어 있기도 해요.하지만..

OMV 4 자작 NAS 구축 가이드 - Plex Media Server

- 2018. 09. 19 작성 - 무단으로 퍼가지 말아주세요. 퍼가셔도 링크로 퍼가지고, 인용할 경우 출처를 꼭 밝혀주세요. - 막히는 부분은 댓글 달아주세요. :) - 제 블로그에는 구글 광고가 삽입되어 있습니다. 괜찮으시다면 광고 한 번씩 눌러주세요. - 저장할 때 노란 적용 알림이 뜰 수 있습니다. 잊지 말고 적용까지 해주세요. Plex Media Server Plex Media Server는 개인 트랜스코딩 스트리밍 서비스로 유명합니다. 게다가 각 방송 정보(Metadata)를 받아 포스터, 줄거리, 출연진 등을 표시해줘서 굉장히 많은 사람들이 사용하고 있어요. 구축해놓고 스마트폰에 앱만 받아 놓으면 어디서든 인터넷만 있다면 볼 수 있는 거죠. 인터넷 환경이 열악하거나 남은 데이터가 없어도 트랜..

OMV 4 자작 NAS 구축 가이드 - Transmission

- 2018. 09. 16 작성 - 무단으로 퍼가지 말아주세요. 퍼가셔도 링크로 퍼가지고, 인용할 경우 출처를 꼭 밝혀주세요. - 막히는 부분은 댓글 달아주세요. :) - 제 블로그에는 구글 광고가 삽입되어 있습니다. 괜찮으시다면 광고 한 번씩 눌러주세요. - 저장할 때 노란 적용 알림이 뜰 수 있습니다. 잊지 말고 적용까지 해주세요. Transmission Transmission은 Torrent 클라이언트 프로그램 중 하나입니다. 토렌트로 뭔가를 다운로드 할 수 있게 해주는 프로그램이에요. 물론 토렌트 파일이나 마그넷은 직접 구하셔야 합니다.OMV에선 Transmission 설치, 설정이 굉장히 쉽습니다. 따라해보세요.먼저 OMV 플러그인 메뉴에서 transmission을 검색해 설치합니다.설치 후 O..

OMV 4 자작 NAS 구축 가이드 - MiniDLNA

- 2018. 09. 16 작성 - 무단으로 퍼가지 말아주세요. 퍼가셔도 링크로 퍼가지고, 인용할 경우 출처를 꼭 밝혀주세요. - 막히는 부분은 댓글 달아주세요. :) - 제 블로그에는 구글 광고가 삽입되어 있습니다. 괜찮으시다면 광고 한 번씩 눌러주세요. - 저장할 때 노란 적용 알림이 뜰 수 있습니다. 잊지 말고 적용까지 해주세요. MiniDLNA DLNA(Digital Living Network Alliance) 는 소니가 설립한 비영리 단체로, Home Media 네트워크를 구축하기 위한 가이드라인을 제공합니다. 새로운 프로토콜은 아닙니다.250개 이상의 기업이 참여하고 있어서 다양한 기업의 TV를 보면 DLNA를 기본적으로 지원해요. 이 말은, 만약 NAS에서 DLNA로 영상이나 음악같은 미디어..

OMV 4 자작 NAS 구축 가이드 - WebDAV

- 2018. 09. 09 작성 - 무단으로 퍼가지 말아주세요. 퍼가셔도 링크로 퍼가지고, 인용할 경우 출처를 꼭 밝혀주세요. - 막히는 부분은 댓글 달아주세요. :) - 제 블로그에는 구글 광고가 삽입되어 있습니다. 괜찮으시다면 광고 한 번씩 눌러주세요. - 저장할 때 노란 적용 알림이 뜰 수 있습니다. 잊지 말고 적용까지 해주세요. WebDAV 위키를 보면 WebDAV는 HTTP를 기반으로 문서나 파일을 편집하는 사람들 간의 협업을 손쉽게 만들어주는 서비스라고 합니다. 웹을 통해 읽기 쓰기가 가능하게끔 해준다고 해요.사실 저 말로는 잘 안 와닿으실 겁니다. 간단히 말하자면, SSH(SFTP)나 Samba 말고 또 다른 공유 방법이 있는데, 그게 웹이라는 거예요. 웹은 가장 대표적이고 접근이 쉬운 플랫..

OMV 4 자작 NAS 구축 가이드 - Samba

- 2018. 09. 09 작성 - 무단으로 퍼가지 말아주세요. 퍼가셔도 링크로 퍼가지고, 인용할 경우 출처를 꼭 밝혀주세요. - 막히는 부분은 댓글 달아주세요. :) - 제 블로그에는 구글 광고가 삽입되어 있습니다. 괜찮으시다면 광고 한 번씩 눌러주세요. - 저장할 때 노란 적용 알림이 뜰 수 있습니다. 잊지 말고 적용까지 해주세요. Samba Samba 를 이용하면 같은 네트워크 안의 장치들끼리 데이터를 손쉽게 공유할 수 있습니다. OMV에서 설정도 매우 간단한 편이니 설정해보세요. OMV Samba 메뉴로 갑니다. 먼저 공유 탭으로 가서 추가 버튼을 눌러 공유 폴더를 추가해줍니다. 다른 설정은 만질 거 없이 공유 폴더만 설정해주셔도 충분합니다. 추가하면 Samba에서 공유할 공유 폴더가 리스트에 나..

OMV 4 자작 NAS 구축 가이드 - SSH (SFTP)

- 2018. 08. 29 작성 - 무단으로 퍼가지 말아주세요. 퍼가셔도 링크로 퍼가지고, 인용할 경우 출처를 꼭 밝혀주세요. - 막히는 부분은 댓글 달아주세요. :) - 제 블로그에는 구글 광고가 삽입되어 있습니다. 괜찮으시다면 광고 한 번씩 눌러주세요. - 저장할 때 노란 적용 알림이 뜰 수 있습니다. 잊지 말고 적용까지 해주세요. SSH (SFTP) NAS도 서버이고, 저희는 이제 서버 관리자이기 때문에 OMV에 SSH 접속을 통해 직접 제어할 필요가 있습니다. SSH로 접속하면 웹에선 접근할 수 없는 것들에 마음껏 접근이 가능하기 때문이에요. 단순히 OMV 관리자 페이지 비밀번호를 잃어버려도 SSH 접속을 해야 합니다.그리고 SSH 접속이 가능하게 되면, 그 계정으로 SFTP 접근도 가능해서 원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