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AS & ODROID/OMV 5 NAS

OMV 5 NAS - MiniDLNA (가전제품 미디어 스트리밍)

awesometic 2020. 9. 4. 11:55
반응형
  • 환경: Odroid SBC + various HDDs
  • 최초 작성: 2020-09-04
  • 마지막 업데이트: 2020-09-04
  • 글을 퍼가실 땐 꼭 출처를 남겨주세요. :)

MiniDLNA

스마트폰이나 몇몇 전자제품은 SFTP/Samba로도 스트리밍이 가능합니다. MiniDLNA는 대부분의 스마트 TV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OMV 플러그인 메뉴로 가 MiniDLNA를 설치합니다.

MiniDLNA 검색 후 항목을 클릭한 다음 위의 설치 버튼을 눌러 설치합니다.

설치가 완료되었으면 왼쪽 메뉴에 DLNA 항목이 새로 생깁니다.

DLNA 메뉴로 갑니다.

미디어가 포함된 공유 폴더를 DLNA로 공유하기 위해 공유 탭으로 갑니다.

공유 탭에서 위의 추가 버튼을 눌러 새로운 공유 폴더를 추가합니다.

공유 폴더를 추가할 때 Content Type을 지정해줄 수 있습니다. 기본값으론 All media 이지만, 영상이나 음악, 사진 파일을 지정하여 공유 폴더에서 해당 종류의 파일만 DLNA로 노출시킬 수 있습니다.

저장, 적용 후 추가가 완료되어 새로운 항목이 생겼으면 다시 설정 탭으로 갑니다.

설정 탭에서 DLNA 서비스를 활성화한 뒤 저장, 적용합니다. 옵션을 따로 건드리지 않으셔도 됩니다.

DLNA의 기본 포트는 8200번 포트입니다. 스마트 TV 등에서 8200번 포트를 사용해 OMV의 DLNA 서비스를 사용할 것입니다.

이 8200번 포트를 웹으로 접속하면 현재 MiniDLNA 서비스 상태가 나타납니다.

웹 브라우저의 주소창에 아래 형식으로 접속합니다. OMV IP 뒤에 ":숫자" 를 붙이면 해당 포트 넘버로 웹 접속을 시도합니다.

http://192.168.11.49:8200

MiniDLNA 상태창에선 지정된 공유 폴더들의 음악, 영상, 사진 종류별 파일 갯수와 현재 연결된 클라이언트들의 네트워크 정보가 나타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