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AS & ODROID/NAS, ODROID

ODROID HC2 - 출시!

awesometic 2018. 1. 17. 18:12
반응형

Home Cloud with 3.5 Inch HDD

약 두 달 전 HC1이 나온 이후 여러 NAS 카페와 ODROID 포럼 등등에서 많은 사람들이 3.5 인치 하드디스크용은 언제 나오냐며 기대했는데, 드디어 HC2란 이름으로 나왔어요.

HC1과 동일한 사양이지만 3.5인치 HDD 를 위해 12V 전원인 것만 다르네요.


그리고 위의 사진을 보시면.. 이지스토어 8TB 에서 꺼낸 것 같은 하드디스크 2종류가 있습니다. WD 8TB RED 랑 WD 8TB WHITE요. 모두 잘 호환되는 것 같네요 :) 제 CloudShell2 에서도 8TB WHITE가 잘 작동하니 문제 없는 것 같습니다.

그 외에도 WD RED 2, 4, 6 TB 등등이랑 HGST NAS용 HDD들도 문제 없이 돌아가나봅니다. NAS용 HDD 유명한 게 WD RED랑 HGST Deskstar NAS 니 호환성 걱정은 없겠네요.

참고로 NAS를 자료 저장, 동영상 스트리밍, 개인 자료실 사이트, VPN, 토렌트 머신 등등으로 사용하는데 Exynos 5422 + 2GB 램으로 전혀 문제 없어요. HC1, HC2는 SATA 컨트롤러가 빌트인되어 있어 더 안정적이고 빠를 거예요.

용량 추가하려고 컴퓨터에 하드디스크를 추가하거나 출퇴근 길에 예능 좀 보겠다고 스마트폰/태블릿에 동영상을 넣을 필요가 있나요 ㅎㅎ 간단히 구축하고 사용하실 분들은 HC1/HC2 를 추천드리고 싶네요.

HC2도 물론 제 가이드대로 서버를 구축하실 수 있습니다 :)


제품 소개 / 사진 출처

반응형